The Spanish Chair by Borge Mogensen

· Designer : Borge Mogensen
· Manufacturer : Fredericia Furniture
· Origin : Denmark (1950’s)
· Material : Oak & Leather
· Size : H 67 cm × W 82 cm × D 65 cm

보르게 모겐센(Borge Mogensen)의 대표작 스페니시 체어 (Spanish Chair)를 소개합니다.
시간의 흔적을 담은 빈티지 체어로 1950년대 디자인 원형 그대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알코브에서 소장하고 있는 스페니시 체어는 오크 우드와 코냑 레더로 Fredericia Furniture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1950년대 제작된 이 스페니시 체어는 단순하고 강렬한 구조와 정제되지 않은 레어 한 가죽 사용을 통해 등장부터 이슈를 만들며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모겐센은 가공되지 않은 가죽을 사용하여 세월의 흐름으로 자연스러운 에이징(agina)이 의자에 덧입혀지도록 했습니다. 오랜 시간 잘 길들여진 가죽과 오롯이 새겨진 수많은 파티나(Patina)는 스페니시 체어 고유한 매력과 아름다움을 완성합니다.

스페니시 체어(Spanish Chair)는 모겐센이 1958년 스페인 지방을 여행하면서 받은 영감을 통해 탄생했습니다. 여행에서 돌아온 모겐센은 디자인 초안을 토대로 장식적이고 복잡한 조각을 삭제하고 형식을 최소화해 묵직하고 직선적이며 야생적인 의자를 탄생시켰습니다. 모겐센은 전 생애에 걸쳐 안달루시아 지방부터 인도 북부까지 펼쳐져 있던 고대 이슬람 문화에 깊은 영향을 받았는데, 스페니시 체어는 고대 이슬람 문화에서 쉽게 접할 수 있던 의자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만든 의자입니다. 스페니시 체어는 모겐센의 생애를 관통하고 있는 기능주의(Functionalism) 정수를 보여주는 가장 아름다운 의자 중 하나입니다.

Updating…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