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02 Daybed

· Designer : Martin Visser
· Manufacturer : Spectrum
· Origin : Netherlands (1960’s)
· Material : Chrome Frame, Fabric
· Size : H 66 x W 190 x D 72 (cm)

네덜란드 출신의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마틴 비서의 데이베드 BR02를 소개합니다. 마틴 비서는 가구 디자인에 장식을 최소화하며 단순하고 기능에 충실한 구조를 세련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마틴 비서는 가장 유명한 네덜란드 가구 디자이너이자 건축가입니다. 그는 미니멀하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디자인 세계를 구축했습니다. 마틴 비서는 건축가였지만 그의 친구가 자신의 집을 위한 가구를 의뢰하면서 가구 디자인을 처음 시작하게 됩니다. 어린 시절부터 다재다능하기로 유명했던 마틴은 당시 암스테르담에서 가장 유명한 가구 스토어 De Bijenkorf에서 일하며 1954년 스펙트럼의 눈에 띄어 헤드 디자이너로 발탁되었습니다. 그만의 세련된 감각과 기능적인 접근으로 완성된 디자인은 오랜 시간동안 스펙트럼 컬렉션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수많은 디자인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후 마틴은 잠시 로테르담의 Boysmans-va Beuning museum에서 큐레이터로 일하며 예술품에 대한 안목을 더욱 높여갔습니다. 이후 가구 디자이너로서의 경력을 계속 쌓아가며 형태의 단순함과 명확한 표현을 더욱 발전시키고자 했습니다.
그가 Spectrum의 헤드 디자이너로 일하며 1960년에 완성한 데이베드 BR02는 깔끔한 구조는 물론 편안한 사용감으로 디자인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BR02는 원통형의 금속 프레임과 등받이, 매트리스, 쿠션으로 구성되어 있고 전체 바디를 구성하는 프레임은 등받이부터 이어지는 라인으로 안정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베드의 매트리스의 위치는 조정이 가능하여 싱글베드 혹은 라운지소파로 활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아이템입니다. 또한 그의 꼼꼼하고 세심한 성격으로 높은 수준의 수작업을 통한 완성도를 강조하여 내구성이 뛰어난 데이베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BR02는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생산되었는데, 마틴 비서와 그의 아내 Joke van de Heijden는 끊임없는 소재와 컬러에 대한 연구로 아이템을 새롭게 만들어내는 과감한 시도를 즐겼기 떄문이라고 합니다.

Updating…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