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are Klint

Safari Chair

· Designer : Kaare Klint
· Manufacturer : Rud Rasmussen
· Origin : 1960’s Denmark
· Material : ash wood, leather, linen fabric
· Size : 58.0 x 57.5 x 80.0 CM ( D x W x H )
seat height: 33.0 CM

카레 클린트(Kaare Klint)가 디자인하고 Rud Rasmussen에서 1960년대 생산된 빈티지 사파리 체어입니다. 덴마크의 명망있는 가구 디자이너이자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선구적인 교육자였던 카레 클린트는 Royal Danish Academy of Fine Arts의 가구 디자인 부서 교수로 일하며 Hans Wegner, Mogens Koch, Arne Jacobsen, Poul Kjaerholm 등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걸출한 인물들을 가르쳤습니다. 가구 디자인 교육자로서 카레 클린트가 주교재로 강조했던 것 중 하나는 고전 디자인에 대한 연구와 리디자인이었습니다. 사파리 체어 역시 오랜 역사를 가진 의자로, 좌판과 등받이를 비롯한 주요 구성요소를 신축성 있는 소재로 디자인한 의자를 지칭합니다. 오랜 시간 인간 생활의 동반자였던 고전을 연구하고 리디자인하면서 가구의 소재, 프레임의 구조, 그리고 무엇보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사파리 체어는 날것 같은 실루엣에도 불구하고 몸의 굴곡과 무게에 맞춰 탄탄하게 받쳐주는 캔버스의 물성이 특징적입니다. 카레 클린트의 사파리 체어는 디렉터스 체어로 잘 알려진 Mogens Koch의 MK 체어를 비롯해 후대 디자이너들에게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Updating…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