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é Sornay Wardrobe

· Designer: André Sornay (1902-2000)
· Origin: France (1960’s)
· Material: Mahogany with White and Blue Lacquer
· Size: H 139 cm × W 134cm × D 58 cm

이 아름다운 워드로브는 1960대에 디자인되고 제작되었습니다. 가구의 근간을 이루는 프레임은 고급 원목인 마호가니가 사용되었는데요, 앙드레 소르네는 고급 목재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 단순히 럭셔리함을 추구하기 위한 것만이 아니라, 오히려 가구의 견고한 구조와 외형을 유지시켜주는데 고급 목재가 더 필요하다는 기능적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전면 부를 이루고 있는 두면은 한쪽은 소르네의 시그네처 컬러인 화이트 패널, 그리고 다른 쪽은 마호가니 원목을 그대로 살려내어 중후함과 경쾌함이 완벽한 대비를 이루고 있는 한편, 내부의 선반은 소르네의 시그네쳐 컬러인 딥씨 블루(Deep Sea Blue)로 구성되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어 냅니다.
이 워드로브는 소르네가 띠게떼 시스템을 통해 본격적으로 가구를 제작하기 시작한 1960년대 초반에 제작된 작품으로서, 현재 알려진 바로는 동일한 제품이 5점 미만입니다. 대량샌산체제에서 양산 제작된 가구가 아니고, 소르네가 맡은 프랑스 리옹(Lyon)의 주거공간 프로젝트에 납품하기 전 공간 구성에 적합한지를 확인하기 위해 제작된 비스포크(Bespoke) 작품입니다. 알코브에서는 프랑스 리옹에서 오랜 기간 소유자를 설득한 끝에 두 개의 제품을 어렵게 구했습니다.

Updating…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