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do Tura
Liquor Cabinet

· Designer : Aldo Tura
· Origin : Italy (1950’s)
· Material : Wood, Brass
· Size : H 130 x W 60 x D 50 (cm)

오늘 소개해 드릴 빈티지 가구는 홈 파티할 때 혹은 공간의 분위기 메이커가 될 1950년대 제작된 Liquor Cabinet입니다. 주류 보관을 위한 이 캐비넷은 가구 디자이너인 알도 투라의 디자인으로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풍부한 소재와 조각적인 형태, 수공예적인 디테일로 장인정신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알도 투라(Aldo Tura, 1909-1963)는 테이블과 램프로 가장 잘 알려진 이탈리아 가구 디자이너입니다. 아르데코와 아르누보에 대한 관심과 1940-50년대의 미니멀한디자인을 결합한 그는 양피지, 달걀 껍질, 염소 가죽과 같은 독특하고 풍요로운 자연의 소재를 자주 사용했으며 그가 주로 사용한 재료때문에 “양피지의 달인”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던 알도 투라의 가구는 아르데코부터 바로크 양식까지 화려한 디테일이 적용되어 수많은 컬렉터들을 매혹시키는 디자이너 중 하나 입니다.

알코브에서 소장하고 있는 Liquor Cabinet은 특별히 그가 사랑한 아르데코 양식의 장식미가 돋보이는 모델로 사랑스러운 디테일이 특징인 캐비넷입니다. 바디의 상부와 하부에 새겨진 그림은 인상주의 대표 화가 르누아르의 그림으로 상단에는"Danse a Bougival“ 하단에는 “Luncheon of the Boating Party” 양피지에 프린트되어 더욱 유니크하고 아름다운 여유로움을 연출합니다. 투라는 그의 가구에 크고 작은 사이즈의 바퀴를 자주 사용하곤 했는데요, 이 캐비넷 역시 상부 손잡이와 다리를 크기가 다른 황동 소재의 바퀴를 사용해 고유의 기능을 부여합니다. 장식적인 화려한 느낌과 함께 넉넉한 수납 공간까지 겸비한 Liquor Cabinet입니다.

Updating…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